축하합니다.
다음과 같이 역교 답사왕과 역교 레포트왕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 답사왕 / 레포트왕을 수상하였으나 오프라인 학술제에서 상장과 상품을 직접 수령하지 않은 수상자들은 사범대학본관 106호 역사교육과행정실에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수상자 작품 감상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u4-VyY2cbIjjBRGj-Hw6si2SQkDLowDN?usp=sharing (2월 25일까지 공개)
역교 답사왕 (학부)
•영상 부문
1위 이운지, 추민준 팀 (21학번)
“운지와 민준이의 백제 흔적 답사기”
2위 송우석, 김문학팀 (21학번)
“희대의 답사, 왕궁”
•카드뉴스부문
1위 한윤아(21학번)
“제주 4.3, 수십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학살의 흔적과 아픔”
2위 여채은, 신종윤팀 (21학번)
“근대 건축물, 역사를 말하다: 역사 전시관으로 재탄생한 근대 건축물”
=======================
역교 레포트왕 (학부)
1위 한의승(20학번)
“수능 역사과서·논술형 문항 도입에 대한 쟁점 고찰: 국내 및 해외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현장기반중등역사교육연습, 소논문)
2위 박수현(18학번)
“교차 검증을 통한 항쟁 바라보기 - 『그들의 5·18 - 정치군인들은 어떻게 움직였나』”(한국현대사, 서평)
3위 우승민(19학번)
“철도가 만든 우리 사는 사회”(역사교과교육론, 교수학습지도안 및 수업시연)
수퍼패스 성민규(20학번)
“계유명아미타삼존불비상” (한국고대사, 소논문)
수퍼패스 류진(20학번)
“필사본 『화랑세기』를 둘러싼 진위논쟁과‘금륜’에대한 추가 논의” (한국고대사, 소논문)
수퍼패스 홍채효(20학번)
“임진왜란” (멀티미디어와미래의역사교육, 모의수업영상 및 교수-학습지도안)
=======================
역교 레포트왕 (교육대학원)
1위 장호준(21학번)
“역사와 과학 융합 수업에 대한 중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연구” (역사교과논리및논술, 소논문)
2위 엄재현(21학번)
“5.18 민주화 운동”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수-학습지도안/소논문복합)
3위 김희라(19학번)
“니체의 근대 비판” (서양사사료학습론, 모의수업영상 및 교수-학습지도안)
4위 박교림(21학번)
“근대화를 목표로 한 일본의 150년” (동아시아사특강, 서평)
수퍼패스 이예진(20학번)
“서경 천도 운동”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수-학습지도안/소논문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