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합니다.

다음과 같이 역교 답사왕과 역교 레포트왕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 답사왕 / 레포트왕을 수상하였으나 오프라인 학술제에서 상장과 상품을 직접 수령하지 않은 수상자들은 사범대학본관 106호 역사교육과행정실에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수상자 작품 감상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u4-VyY2cbIjjBRGj-Hw6si2SQkDLowDN?usp=sharing (2월 25일까지 공개)



역교 답사왕 (학부)
영상 부문

1이운지, 추민준 팀 (21학번)

운지와 민준이의 백제 흔적 답사기

2송우석, 김문학팀 (21학번)

희대의 답사, 왕궁

 

 

카드뉴스부문

1한윤아(21학번)

제주 4.3, 수십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학살의 흔적과 아픔

2 여채은, 신종윤팀 (21학번)

근대 건축물, 역사를 말하다: 역사 전시관으로 재탄생한 근대 건축물

 

=======================

역교 레포트왕 (학부)

1한의승(20학번)

수능 역사과서·논술형 문항 도입에 대한 쟁점 고찰: 국내 및 해외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현장기반중등역사교육연습, 소논문)

2박수현(18학번)

교차 검증을 통한 항쟁 바라보기 - 그들의 5·18 - 정치군인들은 어떻게 움직였나(한국현대사, 서평)

3우승민(19학번)

철도가 만든 우리 사는 사회(역사교과교육론, 교수학습지도안 및 수업시연)


수퍼패스 성민규(20학번)

계유명아미타삼존불비상(한국고대사, 소논문) 

수퍼패스 류진(20학번)

필사본 화랑세기를 둘러싼 진위논쟁과금륜에대한 추가 논의 (한국고대사, 소논문)

수퍼패스 홍채효(20학번)

임진왜란(멀티미디어와미래의역사교육, 모의수업영상 및 교수-학습지도안)

=======================

역교 레포트왕 (교육대학원)

1장호준(21학번)

역사와 과학 융합 수업에 대한 중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연구 (역사교과논리및논술, 소논문)

2 엄재현(21학번)

“5.18 민주화 운동(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수-학습지도안/소논문복합)

3김희라(19학번)

니체의 근대 비판(서양사사료학습론, 모의수업영상 및 교수-학습지도안)

4 박교림(21학번)

근대화를 목표로 한 일본의 150 (동아시아사특강, 서평)

 

수퍼패스 이예진(20학번)

서경 천도 운동(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수-학습지도안/소논문복합)